samsib2.tistory.com 어스2 메타버스 미래일까? 결제 오류 환불 후기(프로모션 코드)
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처

어스2 메타버스 미래일까? 결제 오류 환불 후기(프로모션 코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 2022년 새해가 밝았네요 🐱

오늘은 새로운 해 시작인 만큼 신선한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앞으로 다가올 온라인 세상, *메타버스에 관한 건데요. (*현실 세계와 같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

코로나로 온라인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메타버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투자&개발도 더 활기를 띠고 있는 상황이에요.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2021.12.29 기사 참조)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상장 후 6주 만에 3천억을 돌파했고 다시 5주 후 5천억을 돌파했다고 하니 사람들의 기대감과 투자처들의 관심을 확실히 알 수 있죠. (해당 ETF는 펄어비스 9.39%, 하이브 8.08%, 위메이드 7.83% 등으로 구성돼 있다고 해요)

 

 

 

어스2가 뭐예요?

 

 

 

위 포트폴리오처럼 나름 안정적인 투자처들도 있지만 저처럼 불확실하지만 좋은 아이디어로 미래가 궁금해지는 투자처를 찾고 계신 분도 있을 거 같아요. 그런 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것이 바로 어스 2인데요. 디지털 공간에 지구를 그대로 복제하여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고, 광고, 더 나아가선 vr을 적용한 게임까지 진화할 거라고 해요.

 

 

 

어스2, 땅을 구매해 보며 느낀점

어스 2 홈페이지 설명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아직 갈 길이 멀구나’ 입니다. 솔직히 렉이 나 오류가 너무 잦아서 계속 껐다 켰다 반복도 많이 하고 , 지도 해상도 상당히 아쉽고 아직은 아쉬운 거 투성이라 미래 가능성에 중점을 두시는 분들이나 투자하지 일반인 분들은 쉽게 접근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럼에도 수요와 공급 작용이 작동해서 토지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실제로 돈을 출금하신 분들도 있더라고요. 국내에서는 출금 절차가 조금 복잡하다고 하는데 네이버나 유튜브에 자세히 설명해둔 글들이 있어 보시면서 차례로 따라 하면 하실 수는 있나봐요. 이건 제가 직접 해본건 아니라 정확히는 말씀드리기 어렵네요.(투자는 개인 선택이고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강남땅을 가지고 싶었어요

 

 

 

전 세계적으로 인기 많은 곳은 랜드마크 같은 장소들이지만 한국인이라면 강남땅에 관심이 많죠 🙄 저도 강남에 괜찮은 땅이 남아있나 살펴봤는데 빈땅은 한화로 4천 원 정도였고 이미 다른 사람이 구매한 땅은 4만 원 정도에 구매가 되더라고요. 구매한 땅은 부동산 연혁이 떠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소유주가 없는 땅 6블록을 설정해서 구매했지만 "결재 오류입니다"라고 떴고 홈페이지에서는 제가 구매한 내역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억울한 마음에 인터넷을 막 뒤져서 찾아봤는데 첫 결제 시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해요. 보통 10일 정도 전후로 입금이 된다고 하는데 .. 저는 불안한 맘에 바로 어스 2로 메일을 보냈어요.

 

 

 

빠른 답변,
그러나 계속되는 오류

 

 

어스 2 서포트팀 답변

 

답변은 보통 1일 안으로 왔어요. 가장 처음 들은 내용은 72시간을 기다려보고 그래도 홈페이지에 변화가 표시되지 않으면 몇 가지 서류를 제출하라는 내용이었어요.

72시간이 지났지만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아 홈페이지 캡처본, 카드 결제 내역 등을 다시 메일로 회신했어요. 그 후 비슷한 문의를 수동으로 체크하고 해결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그 후 한 3일 정도 지났을까요? 환불받을 수 있었어요. 정확히는 결제된 이후 10일 만에 환불됐네요. 답변과 반응은 빠르고 친절했지만 환불에는 상당한 시간이 들었네요. 그리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드리자면 또 결재 실패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아…)

보통 첫 결재 오류라고 많이 말씀하셔서 두 번째는 괜찮겠지 하고 시도했지만.. 또 바로 "결제 오류입니다" 하는 문구를 만났네요. 다행히 이번에는 1블록이라 4천 원 돈이네요. (이쯤 되면 내 문제인가 싶고,,? ㅎㅎ 72시간 뒤 환불 되지 않으면 또 메일을 보내야 해요 🤣)

 

 

 

결과적으로..

 

 

 

현재 땅 거래도 나름 이루어지고 있고 땅 구경할 때 광고도 뜨고 광고 모집도 뜨는 등, 열심히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잦은 로그인 오류, 결재 오류, 화면 튕김 등 부족한 점들이 너무 많아요. 진짜 인내를 가지신 분 아닌 이상.. 아직은 추천드리기 다소 어려운 플랫폼이라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꼭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땅 구매시 할인 가능한 프로모션 코드 남겨두고 이만 인사 드릴게요.

 

 

 

프로모션 코드
F2ILLWICZ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