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ib2.tistory.com LG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매도, 엔솔 청약 수익
본문 바로가기

주식

LG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매도, 엔솔 청약 수익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삼십이에요 😂 요즘 본업이 바빠지면서 블로그를 할 틈이 잘 안 나더라고요.. 그래도 재테크는 놓지 않고 있었는데요. 전 국민이 주목했던 LG 에너지 솔루션 청약에 저도 참여해 봤어요.

지나고 보니 조금만 더 투자해 볼걸 하고 아쉬움이 남지만.. 이것 또한 하나 배운 좋은 경험이다 생각하려고요! 그럼 오늘은 청약 과정, 첫날 주가, 판매 수익, 다양한 소식까지 이야기 함께 나눠봐요.

 

이번 LG 에너지 솔루션 청약은 정말 많은 인원 참여해서 더 화제가 됐죠. 청약을 하기 위해 무려 100만 명의 고객이 Kb증권에 계좌를 개설했고 사상 최대인 114조 원의 청약 증거금을 모았다고 해요.

상장 첫날 거래대금은 8조 1203억 원에 달했고 마감가격은 공모가 대비 68.38% 올라 코스피 시총 2위가 되는 전설적인 기록을 남겼어요.

 

 

 

창약 과정

 

KB증권에서 청약신청을 했고 최소 청약 증거금인 150만 원을 예치한 후 청약을 신청했어요. 한 명의로 다른 증권사에 중복 청약은 안되고 금액을 많이 넣어서 더 많은 주식을 받으실 수는 있어요. 넣었던 금액 중 배정받은 주식 가격만큼을 뺀 나머지는 환불 되기 때문에 실제 들어가는 비용은 수수료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주식을 정확히 얼마 배정받을지는 경쟁률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결과가 나와야지 알 수 있는데요. 최소 금액(150만 원)을 입금하신 분들은 약 1-2주를 균등 배정으로 받으셨어요. 3천만 원 예치하신 분은 3-4주를 받으셨더라고요.

이번에 큰손으로 인당 729억의 최대 증거금을 투입하신 6명은 각 3644~3646주를 배정받았다고 해요. 저 정도의 현금이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정말 그사세를 제대로 느꼈어요 🤣

 

 

 

 

저는 슬프게도 1주 균등 배정받았어요. (같은 금액으로 2주 배정받으신 분들 넘 부럽고요..) 진행 사항을 카톡으로 상세하게 알려주기 편리하고 좋았어요.

 

 

 

 

 

처음 공모할 때부터 첫째 날 팔 생각이었기에 상장 날 매도했어요. 늦잠을 자는 바람에 488,500원에 매도했지만 공모가인 300,000원 보다 훨씬 오른 가격이라 만족해요. 🥰 다만 여유자금이 조금 더 있었음에도 용기가 부족해 최소금액만 투자한 게 아쉽더라고요.. (결과론 적이지만 말이에요 ㅋㅋㅋㅋㅋ)

 

 

 

엔솔 주가 전망

 

상장 2일차,, 무려 10프로 급락했어요. 하지만 주목받은 사업군인만큼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데요. 이번 상장을 통해 약 10조 2000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한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생산기지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차세대 전지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일시적인 주가 하락이 있지만 하이브처럼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상승하는 경우도 있으니 앞으로의 결과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이 와중에 연기금이 LG 에너지솔루션을 2조가량 순 매수한 게 연일 뉴스거리죠. 앞으로 엔솔의 미래... 응원합니다💦 엔솔이 미래다...!!!

반응형